과천시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정명희)가 (재)한국건강가정진흥원이 실시한 이혼전후상담 우수기관 인증 심사에서 2017년에 이어 2018년~2019년에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인증일 2017년 11월 30일)
'이혼전후상담 우수기관 인증'은 한국건강가정진흥원이 전국 151개 건강가정지원센터를 대상으로, 상담 인력의 전문성, 상담사업의 체계 및 성과, 법원 및 유관기관 연계 등 평가지표를 토대로 철저한 심사를 거쳐 우수기관을 선정한다.
이혼전후 상담은 갈등 위기에 놓인 부부나 협의이혼 전 숙려기간에 있는 부부에게 갈등을 해결하고 객관적으로 상황을 판단할 수 있도록 전문상담사가 개입한다. 또 이혼 후 한부모 적응 상담 및 자녀의 적응에 대한 상담 등 이혼전후 위기 가족에게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힘을 기르기 위한 전문적인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센터에는 7명의 전문상담사가 이혼전후 전문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수원지방법원 안양지원 위촉 상담사로도 왕성히 활동하고 있다. 이 외에도 상담은 개인상담, 가족상담, 집단상담, 자녀들을 위한 놀이치료, 과천시 상담학교 등 전문가와의 1:1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과천시민 개별 및 가족의 다양하고 복합적인 욕구 및 문제해결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가정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과천시건강가정지원센터 정명희 센터장은 "앞으로도 과천시 가족들을 위한 상담, 가족교육, 가족문화, 가족돌봄, 아이돌봄지원사업 등 각 가정에 맞춤형 건강가정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과천시건강가정지원센터 (02-503-0070)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