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공간

전화상담

1577-9337

언제나 고객님들께 친절히
상담해드리겠습니다.

사진게시판

다문화가족 이중언어환경조성사업 "책놀이로 하는 한지붕 두언어 오디오북 만들기"

  • 작성일2020-08-27
  • 작성자최은정
  • 조회수337

책놀이로 하는 한지붕 두언어 엄빠표 오디오북 만들기는 7월 17일부터 819일까지 6가정(22명)이 참여하였습니다.

부모코칭프로그램 2, 부모자녀상호작용프로그램 6회로 총 8회기로 프로그램 신청부터 활동 키트 수령 및 프로그램 진행 모든 과정을 비대면으로 진행하였습니다.


부모코칭 프로그램에서는 [이중언어의 긍정성 이해와 효과적인 지도방법][영유아기 독서교육의 중요성 및 엄빠표 책놀이 교육]을 프로그램 밴드에 게시하여 교육하였으며,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코너를 운영하여 참여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자 하였습니다. 


부모자녀 상호작용프로그램에서는 아시아재단과 과천시건강가정지원센터의 MOU를 통하여 이야기로 만나는 내친구의 나라도서를 활용하여 진행하였다. 엄마나라말, 아빠나라말로 책읽기를 토대로 미술놀이, 단어카드 제작과 몸놀이, 요리미술 활동으로 부모자녀간의 책놀이를 하였고 엄마아빠나라말로 아이들이 좋아했던 이야기를 녹음하여 오디오북을 제작하였으며 두언어로 행복한 우리집을 만드는 흙놀이 수업과 우리가족 이중언어 실천다짐 챌린지 릴레이를 실시하였습니다.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 위 사진은 참여 가족분들의 프로그램 사진입니다. 참여자 외 사진을 무단 복사 및 배포는 허락하지 않습니다.)



현재 "랜선 한지붕 두언어 엄빠표 오디북 전시회"까지 과천시건강가정지원센터 카카오채널을 통하여 들으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


※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셔도 오디오북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백조의 호수(한국어, 김윤동) 


백조의 호수(중국어, 지아천루) 


백조의 호수(베트남어, 디엠미) 


꿈꾸는 꼬마 돌멩이(한국어, 이상원)

 

꿈꾸는 꼬마 돌멩이(중국어, 천쇄만)

 

꿈꾸는 꼬마 돌멩이(한국어, 김소희)

 

꿈꾸는 꼬마 돌멩이(영어, 라스키팀) 


제비와 꿀벌(한국어, 명상철


제비와 꿀벌(중국어, 오영화) 


제비와 꿀벌(한국어, 박대일)

 

제비와 꿀벌(일본어, 히사에) 


* 링크된 오디오북은 저작자표시-비영리-동일조건변경허락 4.0 국제 (CC-BY-NC-SA 4.0)을 따릅니다.

 

태그

#이중언어 #엄빠표오디오북만들기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2020년 8월 가족사랑의 날 "깨끗하고 시원한 여름을 부탁해!"
다음글 7월 가족사랑의 날 첫번째 프로그램 "가족과 함께 만드는 레몬 수제청"